오시는 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시는 길

오시는 길

오시는 길

학교 주소:Barangay cantil-e,Dumagutte City, Philippines
우편사서함: P.O. Box 184, Dumagutte City, Philippines Rev. Lee, Moon Sun.
대학: 001-63-35-420-0468 교회/선교관: 225-6517 FAX : 035-225-4957 H.P : 001-63-919-895-1032 (필리핀)



한국에서 오시는 방법(출처 https://m.blog.naver.com/1115hq/40174542193)


두마게티(Dumaguete)는 필리핀에서 아주 유명한 교육도시로 한국인 유학생들도 많이 있는 곳이다.

교육도시다 보니 치안도 필리핀 내에서는 아주 양호한 편이며 도시도 아담하고 조용한 그런 동네라

화려한 놀거리와 볼거리 먹을거리 등을 원한다면 세부에서 찾는게 좋다.

세부에서 두마게티를 가는 방법은 3가지가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버스/배편"을 추천한다.


*인천에서 세부행 항공권 조회 (←클릭) 


*세부에서 두마게티를 가는 방법 3가지" 

 

교통편

소요시간

장점

단점

비행기

30분

- 빠른 시간

- 편리함

- 비싼 비용

- 잦은 결항/연착

고속페리(오션젯)

5시간

- 편리함

- 무거운 짐(다이빙 장비 등)이 있으면 유리

- 비싼 비용(편도 900~1,200 페소)

- 배편 적음(하루 4회)

버스/배편

4시간~(배편 포함)

- 저렴한 비용(에어컨 버스 + 배편 합쳐서 231페소)

- 운행횟수 많음

- 차멀미(길이 꼬불꼬불함)

- 짐이 많으면 불편

 

 

- 세부 남부버스터미널은 세부시내에서 서쪽에 있으며 택시를 타고 가야 하는데

- 이쪽 근처는 세부의 대표적인 우범지역이기 때문에 소매치기 등에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 세부 남부 버스터미널에서 에어컨 버스를 타고 3시간 30분을 달리면 "릴로안(Lilo-an) 항"이 나온다.

- 릴로안 항에서 다시 30분 정도 배를 타고 두마게티의 "시불란(Sibulan) 항" 까지 간다.

- 세부에서 릴로안 항에 도착하면 바로 배편이 있는데 매 1시간마다 한편씩 있다.

- 배를 타고 30분을 가면 두마게티의 "시불란(Sibulan) 항"이 나오는데

- 두마게티 시내는 이 시불란 항에서도 트라이씨클/지프니를 타고 25분쯤 가야 한다.

- 아침 일찍 도착한 세부 남부 버스터미널(Cebu South Bus Terminal) 대합실 전경

- 택시를 타면 이 앞쪽에 내려주는데 여기는 다른 지역으로 가는 대합실이며

- 지금 사람들이 나오는 방향으로 가서 좌회전 하면 릴로안 행 에어컨 버스를 타는 곳이 나온다.

- BATO-OSLOB을 지나 마지막으로 가는 곳이 릴로안인데 여러 회사에서 운행을 하지만

- 가능하면 오른편에 있는 "CERES TOURS" 신식 버스를 타는게 좋다.

- 지금 차문이 열려있는 "CERES TOURS"라고 적힌 버스가 릴로안 항 까지 가는 에어컨 버스다.

- 일단 버스기사에게 릴로안 항(Liloan Port) 가는거 맞냐고 물어본 다음 출발시간을 확인하면 된다.

- 필리핀은 사람이 차면 시간과 상관없이 출발하므로 출발시간 전이라도 버스안에 타고 있어야 한다.

- 그리고, 필리핀은 매표소가 없고 버스 안에서 차장(남자)에게 요금을 주는 시스템이라 그냥 타고 있으면 된다.

- 만약 시간이 남는다면 바로 옆에 있는 매점에서 요기를 하면 된다.

- 이런데서 파는 음식(밥 종류)은 비위생적이니 그냥 과자류나 빵 같은걸 먹는게 좋다.

- 그리고, 중간에 목이 마를 수 있으니 500ml 짜리 생수도 한병 사는게 좋다. 

- 요건 두마게티까지 직접 가는 버스인데 다른 항구까지 간 다음 거기서 큰 배에 버스가 실려서 두마게티가 있는 섬에 도착하면

- 이 버스가 내려서 두마게티 시내까지 가는 시스템으로, 시간이 5시간 넘게 걸리고 비용도 비싸기 때문에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다.

- 가운데 있는 "CERES TOURS" 신식 에어컨 버스를 타고 릴로안 항으로 가는게 가장 효율적이고 추천할만 하다.

- 저기는 남부터미널 출입구이며 서있는 택시는 남부터미널에서 다른 곳으로 가는 택시들이다.

- 여기 서있는 택시는 택시 승강장에 대기하고 있다가 줄서서 차례가 오면 바로 출발한다.

- 좌석은 2-2 열이고 좌석도 넉넉한 편이라 불편하지 않지만 가능하면 통로쪽이 좋다.

- 아까도 말했지만 시간과 상관없이 인원이 차면 일찍 출발하고 인원이 많이 차지 않으면 좀 더 있다가 출발한다.

- 그리고, 혼자서 한줄을 다 차지하고 가는게 불가능하므로 봐서 젊은 사람이 오면 옆자리를 내주는게 좋다.

- 버스를 타고 한 10분쯤 되면 차장(남자)이 버스비를 걷으러 다니는데

- 릴로안 까지는 "169페소"니까 바가지 쓰지 말고 잔돈까지 잘 챙겨야 한다.

- 세부에서 출발해서 2시간 쯤 달리면 중간에 화장실을 한번 다녀올 수 있는데 이처럼 작은 간이 화장실이다.

- 여자들은 가운데 있는 박스에 1페소(30원) 정도의 화장실 이용료를 넣고 화장실을 이용하면 되지만

- 남자들의 경우 대부분 오른쪽에 있는 수풀이 우거진 공터에 노상방뇨를 한다.

- 3시간 30분 정도 달리면 드디어 릴로안 항이 나오는데 릴로안 항이 목적지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여기서 내린다.

- 3시간 넘게 달리다가 이런 곳이 나오면 기사한테 릴로안 항이나고 물어본 다음 내리면 된다.

- 요금은 "항구 이용료 + 배 삯" 포함해서 "62페소(1,860원)"다

- 표를 산 다음 모든 항구가 그렇듯이 티켓 부스 옆에 있는 이용객 정보란에 간단히 인적사항을 적은 후

- 오른쪽에 있는 건물로 들어가서 배를 타러 나가면 된다.

- 항구 건물 내 왼쪽에는 화장실이 있는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항구건물 내에 있는 매점인데 배가 고프면 과자, 빵 등으로 간단하게 요기를 하면 된다.

- 필리핀은 항상 날씨가 덥기 때문에 생수는 항상 떨어지지 않게 가지고 다니는게 좋다.

- 이 문을 지나서 배를 타러 나가면 되는데 대부분 버스에서 내리고

- 티켓을 사면 배 출발시간과 거의 맞아 떨어진다.

- 릴로안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 아닌 전형적인 시골동네라 물이 아주 깨끗하다.

- 푸른 바다위에 떠있는 방카가 정말 아름답다.

- 릴로안 항구를 막 떠나면서 찍은 사진인데 바다가 정말 푸르고 깨끗하다.

- 바로 저 앞에 보이는 섬이 두마게티가 있는 "네그로스(Negros) 섬"이다

- 세부섬과 바로 붙어있는 섬이지만 배가 워낙 느리기 때문에 30분이나 걸린다.

- 배의 상태는 그리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데 30분만에 금방 도착하므로 멀미 걱정 같은건 안해도 된다.

- 물살을 가르며 가는데 배가 엄청나게 큰 편이 아니라 약간 출렁거린다.

- 배를 타고 30분이면 금방 도착하는데 저 멀리 "시불란(Sibulan) 항"이 보인다.

 

- 이들은 화물이나 무거운 짐이 있으면 들어주는 사람들이다.

- 배에서 내릴 때 그냥 무시하고 가면 된다.

 

- 요 앞에 연결된 곳을 지나면 항구 건물이 나온다.

- 내리려는 사람들이 벌써 일어나서 줄을 서있는데 여기서는 좀 서두를 필요가 있다.

- 왜냐면, 항구에 있는 지프니/트라이씨클은 한정돼 있어서 일찍 나가야만 탈 수 있기 때문이다.

- 일찍 나가서 서있는 지프니를 타고 두마게티 시내까지 들어가는게 가장 좋다.

- 사람들은 여유있게 걷고 있지만 좀 서둘러서 얼른 항구앞에 있는 지프니에 올라타야 한다.

- 내가 타고온 페리인데 아담하고 딱 좋다.

- 두마게티에서 세부로 갈때도 이걸 타야 하니깐 잘 봐둬야 한다.

- 두마게티의 시불란(Sibulan) 항 건물인데 저 앞에 잘 안보이지만 지프니/트라이씨클이 몰려있다.

- 시불란 항에서 두마게티 시내까지 가려면 택시는 없고 지프니나 트라이씨클을 이용해야 하는데

- 트라이씨클은 좀 비싸므로(100페소) 11페소 정도인 지프니를 타고 가는게 좋다.

 

TIP.

1. 여행일정이 빠듯하다면 항공편을 이용하는게 좋고, 다이빙을 하러 간다면 좀 비싸도 페리(오션젯)를 이용하는게 좋다.

2. 버스는 가능하면 "CERES TOURS"라고 써있는 노란색 신식 에어컨 버스를 타는게 좋으며 요금은 버스에서 차장에게 "169페소"를 내면 된다.

3. 택시를 타고 세부 남부 버스터미널 안쪽까지 들어가면 터미널피를 10페소 내야 하므로 택시기사에게 터미널 밖에 내려달라고 말해야 한다.

4. 버스 출발시간을 잘 기억했다가 3시간 30분 정도 달리면 기사에게 물어보고 릴로안 항에서 내리면 된다.

5. 두마게티의 시불란(Sibulan) 항에 내리면 호객꾼들이 많은데 다 무시하고 지프니에 올라탄 다음 사람들이 요금 내는걸 보고 그정도를 내면 된다.

    단, 절대 지프니 기사에게 얼마냐고 물으면 안된다.(묻는 순간 2배 바가지를 씌우기 때문에 조용히 지프니에서 다른사람 내는것 만큼 내면 된다.)

상단으로

TEL. 001-63-927-548-2333 주소. Barangay Cantl-e, Dumaguete City, Negros Oriental, Philippines
대표:이문선 대학인가번호: GR.NO 005-Series of 2001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이문선

Copyright © www.ptcs.kr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